[SCViewer-만화보기 어플(무료)] 소설 스캔본 편하게 보기 & 주요 기능 설정.
[SCViewer]
링크 :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cattowersoft.scv
가격 : 무료
설명 : 만화책 / 소설 스캔본을 편하게 볼 수 있게 해주는 뷰어 어플.
원래는 판타지 소설은 텍본으로 되어있는 것만 구해서 봐왔지만, 요즘에는 스캔으로 나오는 추세라.. 나 또한 변화에 합류해야했다.. 아쉬우면 빌려봐야 하지만, 돈없다.
암튼 이걸 구해서 보려고 원래 만화책 보려고 이용했던 SCViewer를 켰으나,
이걸 -> 이렇게
위의 왼쪽 화면의 빨간 화살표(화살표다..)처럼 글만 중앙에 나오질 않고, 글이 우(右)로 치우쳐있다.
그래서 항상 페이지를 넘기면 중앙을 맞춰줘야 하는데.. 이게 한페이지씩 하다보면 귀찮다.
(글씨는 최대한 크게 & 스크롤은 없이하려고 크기 설정을 '세로 맞춤' 했다.)
그래서 이래저래 설정을 찾아보다, 2가지 설정만 조합해서 쓰면 중앙에 딱 맞게 글자만 나올수 있게(오른쪽 화면처럼 오른쪽 화면은 글자부분만 나오게 설정함.) 할수가 있다.
메뉴버튼을 누르면 나오는 것들, 이중에서 '중간영역 조절' 과 '테두리 자르기' 설정부분이 필요하다.
일단 '페이지 레이아웃'에서 '좌우 자동분할' 설정을 기본으로 설명한다.
<다른 주요 설정기능>
중앙영역 조절은 '화면 중앙'(여기서 중앙은 2페이지의 가운데.)을 기준으로 간격을 조절하는 기능이다.
왼쪽 / 오른쪽의 예제 화면이 나오니 그걸 보고 글자에 맞춰 조절하고 확인.
<위의 파란부분이 중앙부분.>
그리고 '테두리 자르기' 는 좌우/상하 부분을 자를 수가 있다.
보라색 선을 누르면 범위를 조절할 수 있다.
중앙부분은 위에 설정해 줬으니 양쪽과 위아래 부분만 잘라주고 적용해주면 된다.
그러면
이렇게 페이지를 이동해도 가운데 글자부분만 나오게 되서 따로 가운데 안맞춰줘도 된다.
<페이지 레이아웃 설정 - 1페이지를 반절로 나눠보기!>
만화책 스캔본을 보면은 책을 펼쳐서 스캔한것들이 많을 것이다. 이 펼쳐서 2페이지의 스캔본을 반 나눠 1페이지씩 볼수 있게 해주는 기능.
사용안함 - 원본으로 출력.
좌우 분할 - 이미지 가운데를 기준으로 나눠서 출력.
좌우 자동 분할 - 중앙의 선(책 심지 부분)을 인식해 나눠서 출력.
자동 두페이지 보기 - 1페이지씩 나눠서 보다가 2페이지가 한개의 그림 일 경우를 인식하여 해당 페이지만 2페이지(원본)으로 출력.(안맞을 경우가 좀 많음)
<화면 필터 - 밝기 / 반전 / 대비 조절>
화면 밝기등을 설정할수 있다.
색상 반전 - 이미지 상의 흰색과 검은색을 바꾼다.
화면 밝기 - 화면 밝기(폰 화면)를 설정.
이미지 밝기 - 이미지 자체의 명암을 조절.(밝기라고 되어있으나.. 아마 명암을 조절한다고 하는게 맞을듯.)
대비 조정 - 흰색과 검은색의 색상을 바꾸는데, 그 강도를 조절할 수 있다. (위의 오른쪽 사진 참고.)
<읽는 방식 - 읽는 방향 설정>
읽는 방향을 설정할수가 있다.
왼쪽에서 오른쪽 - 주로 우리나라 만화 or 소설.
오른쪽에서 왼쪽 - 주로 일본 만화.
<화면 맞춤 - 폰 세로 / 가로 화면에 맞추기>
화면에 출력되는 이미지 크기의 기준을 설정.
자동 맞춤 - 이미지가 한페이지에 나오게, 이미지 크기에 따라 높이 or 폭 기준을 자동 선택함.
세로 높이 맞춤 - 이미지의 높이에 맞춰 화면에 출력.
가로 폭 맞춤 - 이미지의 폭에 맞춰 화면에 출력. (주로 만화책을 자동분할로 해서 볼때 사용)
화면 맞춤 - 이미지 배율에 상관없이 이미지를 화면 크기에 늘려서 맞춤.
배율 유지 - 뭔지 모르겠음..
사용하지 않음 - 원본 이미지 크기대로 출력.
무료 스캔본 보기 어플을 다른 것들도 써봤지만, SCViewer 가 필요한 기능만 가지고 있고, 사용하기 정말 편리한 어플이다.
내가 설명하기 전부터 이미 유명한 어플이긴 하지만.. 암튼 좋다고...
E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