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노트2 업데이트 후기] 젤리빈 4.3 업데이트 후기.



1. 잠금화면에서 문자메시지 왔을때 여는 방식 변경.


    


이처럼 내용인다.. 클릭하면 바로 해당 문자로 들어가는게 아니라,


오른쪽 처럼 아래에 박스가 생기는데.. 첨에는 저게 뭔가 했었다.. 뭔가 다른게 있는 줄알고;;


알고보니 그냥 잠금해제 할수 있는 영역표시 였음;;;


저 부분에서만 드래그 해줘야 잠금해제됨;;; ㅋㅋㅋ;;




2. 새로운 앱 PEN.UP 삼성 갤럭시 노트로 제작된 작품을 공유하는 소셜 네트워크 앱.

 


삼성 갤럭시 노트 시리즈로 제작된 그림 작품을 네트워크 상에 올리고 공유할 수 있는 앱으로, 기본탑재 어플이다.. 못지우나..? 젠장..



3. 계산기 모양 변경.



이렇게 바뀌었다. 끝!.







4. 그룹플레이 기능(앱) 추가.


 


원래 있었나..??? 잘 쓰질 않아 모르겠다; 다른 블로그 자료를 찾아보니 있었던 것 같기도 하고;;;


어찌됬든 그렇담 디자인이 바뀌었다;;;


노트3는 동영상도 공유되다 하는데.. 노트2는 안되나 보다;;


게임 및 앱 실행이라는 부분도 새로 생겼는데..;; Dots Out 을 설치해보니, 그룹플레이로 만들어진 AP를 이용해서 같이 플레이 할수 있는 것 같았다.


이건 나중에 다시 테스트 해보는걸로;;



게임이 2개밖에 없다.. 헐...;;




5. 사운드샷 기능 추가.


 


(저 깔바지의 위용...;;;)


이또한 S4때 선보인 기능.


사진에 소리를 입힌다는 건데;;;


암튼 촬영모드에 사운드&샷이라고 추가되었다.


사운드는 '촬영전'과 '촬영후' 소리를 담을 수 있다.



'촬영전'을 선택하면 촬영전 최대 9초의 소리를 담을 수 있다.


이 기능은 첨 광고를 봤을때부터 '저게 필요하나..?' 싶었는데.. 그 마음 안변했다. 내 입장에서 활용도가 거의 제로일듯;



6. 환결설정 디자인 변경.



설정창 디자인이 바뀌었다.


기존의 것을 4개로 나눈듯한 느낌..


개인적으로 디자인이 예전으로 진저브레드 먹기 전으로 돌아간듯 한;;


젤리빈 4.3의 디자인은 왠지 정리하려했으나, 그냥 대충 때려박은 듯 결과적으론 정리되지 않는 모습..;;



이후 다른 새로운 기능이 발견되면 추가하는걸로...


E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