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뻘짓

[신한은행]골드리슈 통장 - 금(Gold) 투자


주식을 계속하다 요근래 몇일만에 몇십만원을 말아먹어서 '그나마' 안정적인 재태크 수단을 찾다가 알게된 것이,

'금(Gold) 투자'였습니다.


주식처럼 금을 사서, 가격의 차익을 내는 것인데..

내가 가입한건 신한은행-골드리슈 통장입니다.





'스프레드'라는건 간단히 말하면 금 거래 할때 발생되는 수수료 같은거랍니다.. 제가 가입할 때 은행직원에 따르면.


그리고 은행직원이 예전에는 이게 비과세 상품이라 인기가 많았는데, 지금은 과세 상품으로 변경되서 가입자들이 별로 없다고 합니다.

세금은 이자의 15.4%(맞나??)... 내가 투자해서 손해보든 이익보든 하는건데.. 나라에서 돈벌었으니 좀 내노라고 하니.. 속이 쓰리지만, 어쩌겠음.. 내라면 내고 까라면 까야죠..







가입은 인터넷으로도 가능합니다.

신한은행 - 로그인 - 골드 - 신규/해지 - 신한골드리슈골드테크




오늘(14.03.13) 현재 수익률입니다.


나름 잘 산것인지.. 그래도 은행 적금 이자정도는 나왔네요.

저 평가금액이 실 수령액인지, 저기에서 세금을 때는것인지는 잘 모르겠네요..

암튼 보기만 해도 흐믓합니다..

가입은 13년 9월에 해도, 실질적 투자는 1월부터 했으니까, 3개월만에 많이 올랐네요..


그러나 금값이 떨어지던가, 달러값이 떨어지면 마이너스 수익이 날수도 있으니, 너무 과한 투자는 하지 않는게 좋겠습니다.


예전 주식할 때 몇번 겪어봤지만, 감당도 안되는 금액을 넣었다가 일도 못하고 하루죙일 등락만 보고있게 될수도 있으니,

생활에 큰게 관여하지 않을 정도만 넣어야 겠습니다.



그리고 금값만 오른다고 돼는게 아니라, 달러값도 올라야 큰 수익을 볼수 있습니다. 바꿔 말하자면, 금값이 올라도 달러가 떨어지면... 때에 따라선 마이너스 되니 주의 하시길..


저는 처음 이걸 했을때 달러니 국제 금 시세니 이런거는 생각치도 않았습니다.

제가 달러를 쓰고 다닐일도 없거니와.. 어찌되었든 저는 원화로 받고 쓸거니까 달러 값이 어쩌구 저쩌구 하는건 생각도 안했고, 단지 지금 금이 많이 떨어져있으니, 언젠가는 오를거다라는 생각으로 투자를 한거죠..


머 무모할 수도 있겠지만..(은행직원은 별로라며 권하질 않더구요.,.;;) 일단 지금은 결과가 좋고, 1년간은 괜찮을듯 합니다.


제가 소개드린건 입출금이 자유로운 상품이고, 적금 상품도 있으니 잘 읽어보시고 선택하시길 바랍니다.


※ 입/출금은 인터넷(PC)/창구 에서 밖에 안됩니다.. 스마트폰은 지원 안하더라고요. ㅠㅠ


끝.